A Review Of 노안 예방



노안은 눈이 노화하면서 눈 속 수정체 기능이 떨어지는 증상이다. 수정체는 사물의 위치에 따라 수축·이완을 반복하며 망막에 초점을 맺혀 주는 역할을 한다. 나이가 들면 수정체의 탄력이 떨어져 가까운 곳에 있는 사물이 잘 보이지 않게 된다. 노안은 대표적인 노인성 질환이지만 생활습관 변화와 디지털 기기 사용 증가로 발병 시기가 낮아지고 있다.

먼저 각막을 변화시키는 방법으로, 근거리 시력을 증가시키기 위해 각막에 작은 링을 심어 초점 심도를 깊게 하거나 소위 노안 라식이라고 해서 각막을 깎아 굴절력을 변화시키는 등의 시술이 있다.

가까운걸 오래보다가 갑자기 멀리있는 물체를 볼때 초점의 전환이 늦어지는 현상을

하지만, 백내장이 있는 분 중에서 노안이 같이 있으신 분들 즉 근거리 시력도 떨어지고 원거리 시력도 떨어지는 경우에는 백내장 치료를 하면서 여러 가지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백내장에 대해서 삼성서울병원 안과 임동희교수와 함께 알아봅니다.

노안에 대한 위험성과 자가진단을 확인했으니 이제 노안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백내장은 노안처럼 수정체에 문제가 생겨 발생하지만 원인에서 차이가 있다. 백내장의 증상은 수정체가 혼탁해 사물이 흐려지거나 겹쳐 보인다. 녹내장은 안압 때문에 시신경이 눌려 시야가 흐려진다.

그런데 실명을 부르는 황반변성이나 녹내장도 노안의 초기 증상과 비슷하기 때문에

노안은 나이가 들면서 따라오는 어쩔 수 없는 신체노화현상 중 하나입니다. 수정체 또는 수정체의 굴절력을 조절하는 주변근육의 탄력이 떨어지면서 나타나는 현상인데요.

글보내기 기능을 제한합니다. 네이버는 블로그를 통해 저작물이 무단으로 공유되는 것을 막기 위해, 저작권을 침해하는 컨텐츠가 포함되어 있는 게시물의 경우 글보내기 기능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각각의 눈의 초점을 달리 하게 되는 것으로 일명 짝눈수술이라고 하기도 합니다. 두 눈의 초점이 다르기 때문에 초반에는 적응기간이 필요하나 적응만 하면 상당수가 만족하며 생활이 가능한 수술이기도 합니다.

종이에 작은 구멍을 뚫은 후 구멍을 통해 글씨가 잘 보이는 지 확인해보세요.

초점이 맞지 않아 생기는 노안 이것을 예방하는 운동법으로 눈의 초점을 조절하는 근육을 단련시키는 이른바 초점 조절운동법

노안은 나이가 들면 피할 수 없는 생리적인 현상으로 아쉽게도 특별한 예방법은 없다. 노안을 늦추는 방법 다만 돋보기가 필요할 나이가 되면 적절한 도수의 돋보기로 근거리 주시 능력을 어느 정도 보존할 수 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